1. 경기도 가평 : 한국초콜릿연구소
발렌타인데이는 초콜렛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요. 경기도 가평에 가면 한국초콜릿 박물관이 있습니다. 2월이면 사랑을 기념하려는 커플들에게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초콜렛의 역사, 제조법 등을 소개하며, 초콜렛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 나무에 대한 소개도 있습니다. 또한 나만의 초콜릿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있어 뜻깊은 발렌타인데이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2. 경기도 양평 : 구둔역
작은 기차역은 언제나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구둔역은 데이트코스로 유명해요. 2012년에 폐역이 되었지만, 이후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변화하였어요.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수지와 이제훈이 데이트를 하는 장소, 아이유가 앨범 사진을 찍은 장소도 바로 구둔역이에요. 발렌타인데이 연인과 가벼운 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3. 서울 삼청동 골목길
삼청동 골목길은 일년내내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운치를 더해 더욱 로멘틱한 분위기가 형성되는데요. 경복궁 돌담길을 따라 북쪽으로 이동하면 점차 멋스러운 건물들이 등장합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상점들과 음식점을 오가다는 사람들의 모습도 매우 스타일리쉬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운치있는 골목길을 배경으로 사진찍기를 추천합니다.
4. 국립현대미술과 서울관
위에 적었던 삼청동 골목길에서 가깝게 위치합니다. 현대미술을 주제로 한 미술관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죠. 2013년 개관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과거 조선시대 관청이 있었고, 한국 전쟁 후에는 병원, 군시설 등이 있던 역사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2023년 발렌타인데이에는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2, 올해의 작가상 10년의 기록, 임옥상 : 여기, 일어서는 땅, MMCA 현대차 시리즈 2022 : 최우람-작은방주’가 전시되니 관심있는 커플들은 데이스코스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5. 제주도 로맨틱 여행
데이트보단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여행을 떠나는 커플들도 늘고 있습니다. 추운겨울지미나 조금이나 따뜻한 제주도는 제격이죠. 로멘틱한 제주 여행은 이호테우 해변, 함덕 해변 등의 해안가에서 아름다운 일몰과 일출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떠나는 것도 놓칠 수 없는 일정이죠. 서귀포 쪽의 오름에 오르는 것도 추천합니다. 표선면의 백약이오름은 로맨틱한 사진을 찍기 위한 커플들도 북적이는 곳입니다. 얼마전에 날씨로 인해 단체 결항이 발생한 것처럼, 올해는 좀 더 꼼꼼히 날씨를 체크한 뒤 여행 일정을 수립하시기 바래요.
6. 강원도 영월 : 별마로 천문대
함께 밤하늘을 보며 소원을 빌거나 별을 세어보는 것도 너무 로멘틱합니다.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별마로 천문대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많은 별을 관찰할 수 있는 장소 중에 한 곳입니다.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처럼 별마로 천문대는 해발 800미터의 산 정상에 위치합니다. 또한,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영월읍내 야경도 볼거리니 연인과 함께 특별한 발렌타이를 계획해보세요.
7.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로맨틱한 장소하면 아이스링크죠. 그중에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가장 유명합니다. 낮에는 유리천장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 아래 야외 분위기가 조성되고, 밤에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화려한 조명과 퍼레이드가 환상적입니다.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LED불이 들어오는 스케이트를 대여해서 탄다면 더할 나위없는 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하루에 한정 수량 만큼만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꼭 체크하세요.
8. 남산골 한옥마을, 고호재의 전통다과
발렌타인데이 한옥의 만남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남산 아래 자리한 한옥마을에는 고호재라는 공간이 있는데요. 한국의 집 프리미엄 궁중다과 브랜드입니다. 한국의 집 별채에서 만나는 ‘겨울 다과상’은 특별합니다. 1인 소반에 차려진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다과상으로 궁중다과, 과실차, 꽃차, 떡, 한과가 각각의 계절에 맞춘 큐레이션으로 선사됩니다. 예약이 힘들 수 있어 발렌타인데이가 지났어도 겨울이 가기전 꼭 연인과 즐겨보세요.
댓글